3D max
[3Dmax] 모델링 소소한 팁
몽맹
2024. 5. 17. 11:0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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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실린더 만들 때 4의 배수 숫자로 만들기
4의 배수로 만들어야지 그리드에 딱딱 맞아서 모델링하기 편함
12, 16, 20,,, 등 / 45도 회전하면 평평한 면이 중앙으로 오게 할 수 있음
2. 선택할 때 웬만하면 선택 툴로 선택하기
다른 툴로 선택했을 때 나도 모르게 움직이거나 회전되거나 크기가 바뀔수가 있다,,,! (끔찍)
3. 뷰포트 돌려볼 때, 오브젝트 하나 선택한 후 뷰포트 회전하기
오브젝트 기준으로 회전해서 보기 편함
아무것도 선택되어 있지 않으면 월드기준으로 돌던가 해서 보고 싶은 곳을 확인하기 어려움
회전 후 원하는 것을 보기 위해 다시 뷰포트를 이동해야하는 번거로움
4. 모델링할 땐 원근감끄기! Orthographic으로 설정
원근감(Perspective)이 켜져있으면 왜곡이 되어 작업하기 어려움
5. 생각날 때마다 추가할 예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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